RecommendFacebook Twitter LinkedIn
Jenoptik은 VINCORION 매각 프로세스를 중단합니다

- 메카트로닉스 사업은 Jenoptik의 독립투자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 성장세를 달리는 VINCORION은 2020년도에는 매출액과 순이익이 더 많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주요 및 적극적 포트폴리오 관리는 계속해서 Jenoptik 성장 전략의 핵심 요소로 유지됩니다
JENOPTIK AG 이사회(프랑크푸르트 프라임 스탠더드: JEN)는 오늘자로 VINCORION 브랜드로 운영되는 메카트로닉스 사업 매각 프로세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사회는 제출된 제안서가 VINCORION이 2019 회계 연도에 보여 주었던 사업상의 잠재력에 부응하지 못하며, 따라서 Jenoptik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앞으로 VINCORION은 Jenoptik의 독립투자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지난 수 개월 동안 Jenoptik과 VINCORION의 경영진은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전략적 대안으로 메카트로닉스 사업 매각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논의의 목표는 무엇보다 Jenoptik 그룹의 성장 관점과 비교해 볼 때, 새로운 소유자로 더 높은 가치 창출 잠재력을 실현하고자 하는 데 있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Jenoptik이 중기 전략의 틀 안에서 포토닉스 사업에 주력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2019년 7월에 시작되었습니다. 매각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동안 Jenoptik은 VINCORION 주식 전량 매입에 관한 몇 개의 제안서를 받은 바 있습니다.
JENOPTIK AG 이사회는 이를 심도 있게 검토하였으며, 제출된 제안서들이 메카트로닉스 사업의 사업상의 잠재력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결론을 내렸으며, 따라서 VINCORION을 독립투자로서 포트폴리오에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VINCORION이 2019년에 수주량과 순이익 면에서 보여 준 놀라운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제출된 제안서들은 우리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지난 해의 사업상의 발전과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파이프라인들을 고려해 보면, 우리는 VINCORION이 2020년도에는 더 많은 매출액과 순이익을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핵심 사업인 포토닉스에 대한 초점을 강화하는 전략을 유지해 나갈 것입니다. 따라서 VINCORION은 Jenoptik 브랜드로 운영되는 포토닉스 사업과 분리되어, Jenoptik 그룹의 독립투자로 운영될 것”이라고 JENOPTIK AG의 사장 겸 CEO인 Stefan Traeger 박사가 전했습니다.
“우리는 매력적인 시장을 위한 강력하고도 다양한 제품 및 시스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으며, 이로써 미래에도 성장할 수 있는 우수한 기회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재정 자원과 자금 지원이 매우 건전하여 추가 거래뿐만 아니라 전환 거래의 가능성도 실행에 옮길 수 있다”고 JENOPTIK AG의 최고 재무 책임자인 Hans-Dieter Schumacher는 덧붙였습니다.
JENOPTIK AG 이사회는 2020년 1월 20일, 월요일 14시 30분(CET)에 전화 회의를 통해 질문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다음 번호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국제전화: +44 20 3872 0889 (UK) / +1 516-269-8974 (USA)
독일 내: +49 30 232531411
Jenoptik 소개
Jenoptik은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기술 그룹입니다. 광학 기술은 당사의 대다수 제품 및 서비스가 포토닉스 시장에 제공되는 당사 사업의 근간입니다. 당사의 핵심 타겟 시장은 주로 반도체 장비 산업, 의료 기술, 자동차 및 기계 공학, 교통, 항공 뿐만 아니라 보안 및 방위 기술 산업이 포함됩니다. Jenoptik은 전 세계에 약 4,000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If you have any further questions, please contac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