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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전략: Jenoptik은 광산업에 핵심 역량을 집중합니다.

Jenoptik 더욱 많은 빛
  • 2017년 신기록: 약 7억 4800만 유로 (+ 9.2%)의 매출 및 약 780만 유로의 EBIT (+17.6%)
  • 2018년 목표는 기존 예상치 이상으로 매출을 증대하고 수익성을 더욱 높이는 것입니다.
  • 새로운 그룹 전략은 집중, 혁신 및 국제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Jenoptik은 2017 회계 연도에 새로운 기록적인 수치를 달성했습니다. 잠정적인 추산에 따르면 매출은 약 7억 4800만 유로로 9.2% 성장했습니다 (전년도 6억 8480만 유로). EBIT는 매출보다 빠른 속도로 개선되어, 약 7800만 유로로 (전년도 6620만 유로) EBIT 이윤 10.4%와 동일합니다 (전년도 9.7%). Jenoptik은 주문 수주량 측면에서 4분기에 강세를 보였고, 1년 동안 약 8억 300만 유로 상당의 새로운 주문을 수주했습니다 (전년도 7억 3380만 유로). 전반적으로 매우 좋은 사업 성과는 반도체 장비 산업의 강력한 수요 및 지역 차원에서 미국의 막강한 성장으로 인해 가능했습니다. 자본 지출이 상당히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잉여 현금유동성은 약 7200만 유로의 훌륭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전년도 7940만 유로). "당사는 매우 고무적인 성과와 탄탄한 재원을 바탕으로 매우 낙관적으로 미래를 전망할 수 있었습니다." 라고 2017년 5월 1일이후 JENOPTIK AG 대표이사 겸 최고경영자인 Stefan Traeger는 언급합니다.

광 기술에 집중

새로운 전략에 따라 당사의 모든 계획 및 개발에서 광 기술에 더욱 명확하게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간결하게 요약하자면, 이는 Jenoptik의 강점과 핵심 전문 분야이고, 당사의 포토닉스 기반 제품 및 서비스는 고객에게 필요한 경쟁력을 제공합니다. 당사는 매력적이고 유망한 포토닉스 시장을 위한 응용 분야에 업무를 집중하고 '더욱 많은 빛'에 중점을 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라고 Stefan Traeger는 언급합니다. Jenoptik이 특별히 관심을 둔 분야로는 정보 처리, 스마트 제조, 감지 및 계측 및 생체광학이 포함됩니다.

향후 조직 구조는 고성장 시장을 위한 광기술에 중점을 두고 동등한 사업 모델을 기반으로 한 활동과 시장과 고객의 유사한 이해를 결합하도록 강화될 것입니다. OEM 사업은 "라이트 & 광학"이라는 표제 하에 집중될 예정이며 "라이트 & 생산" 하에 자본재 산업 사업 및 "빛 & 안전" 하에 공공 부문 사업에 집중될 것입니다. "이는 포토닉스에 핵심적인 기술 역량이 공유된 3개의 부문으로 연결됩니다." 라고 Jenoptik 최고경영자는 언급합니다. 이러한 핵심적인 역량은 광학, 센서, 이미징, 로보틱스, 데이터 분석 및 인간 기계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전문성을 포함합니다. 메카 트로닉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현재의 방산/민수 시스템 부문에서 수행되는 업무는 새로운 독립적인 브랜드 하에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이 사업 부문에서 특정 시장 및 고객 요구 사항을 보다 잘 반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Stefan Treager는 언급합니다.

2018년, Jenoptik 감사회가 지원하는 이 새로운 전략 이행에 관련된 첫 번째 단계에는 그룹 전략에 따라 부서의 전략적 궤도를 개발하고 능동적인 포트폴리오 관리를 구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최고재무담당 책임자 Hans-Dieter Schumacher: "그에 따라 당사의 사업 및 보고 체계가 2019년 1월 1일부터 변경됩니다. 2018년 말까지 Jenoptik은 현재 부문 구조에 기반하여 보고를 지속할 것입니다."

사업부에 대한 정보 및 예비 수치

광학과 생명 과학 부문은 주로 반도체 장비 산업의 매우 긍정적인 속도의 성장으로 인해 매출 및 수입의 신기록을 수립하며 2017 회계 연도를 마감했습니다. 매출은 2억 5900만 유로 이상으로 17% 상승했고, EBIT는 5000만 유로 이상으로 현저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전년도 각각 2억 2215만 유로 및 3340만 유로). 광학 시스템과 건강 관리 & 산업 부문 모두 2017년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미래 전략의 일환으로 이 3개의 부문은 합병될 예정입니다. 결합된 사업은 응용 분야용 광학 소자, 모듈 및 시스템으로 반도체 장비, 통신 및 생체광학 산업 분야의 고객들을 위한 지속적인 핵심 OEM 파트너 것입니다.

교통 부문의 매출은 2억 7000만 유로로 약 9% 성장했습니다 (전년도 2억 4770만 유로). EBIT는 특히 교통 안전 프로젝트에서 일회성 비용으로 인해 전년도보다 낮은 대략 6백만 유로, 약 1900만 유로를 기록했습니다. 개정된 전략의 일환으로, 이 부문의 두 부서인 자동차 및 교통 솔루션 부서는 산업 제조, 공공 안전 및 기반시설 분야에서 매력적인 최종 고객 시장에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여기서 성장의 핵심 동력은 최신 센서 시스템, 이미징 및 데이터 역량에 있는 당사의 전문성이 결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산/민수 시스템 부문의 매출은 2017년 2억 1900만 유로를 초과하였고, EBIT는 전년도 고수준과 같은 약 1900만 유로를 기록했습니다 (전년도 각각 2억 1830만 유로 및 1910만 유로). 향후 이 부문의 포토닉스 사업은 현재의 광학과 생명과학 부문에서 하고 있는 업무로 합병되고 다듬어질 예정입니다. 비 포토닉스 사업은 더 나은 입지를 다지기 위해 향후 새로운 브랜드로 제품과 서비스가 상용화 될 예정입니다.

향후 몇 년간 성장은 더욱 가속화 됩니다.

2018년 이사회에서는 매출 목표는 7억 9000만~8억 1000만 유로로 원래 성장 목표를 확인했습니다. EBIT 이윤은 이전 예상치 약 10% 대비 상승한 10.5~11.0%의 범위가 예상됩니다.

Jenoptik은 향후 수년 간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2년까지 매출은 평균 년간 높은 한 자리수 비율로 증가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EBITDA 이윤도 2020년까지 약 16% 개선될 것입니다. 잠정적인 추산에서 2017 EBITDA 이윤은 14%를 다소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사는 당사의 시장 및 시장 부문에서 이윤 배분을 크게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라고 Stefan Traeger는 언급합니다. 새로운 전략에서 정의한 중기 성장 목표에는 잠재적 매각 및 인수를 통한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관리가 포함됩니다.

“이제 당사는 부채를 없앴고 Jenoptik 브랜드를 확립하여, Jenoptik이 다음 단계로 발전할 수 있는 매우 이상적인 입지에 있습니다," 라고 최고재무담당 책임자인 Hans-Dieter Schumacher는 언급합니다. 광 기술에 더욱 중점을 두고, 국제화 및 혁신과 같은 주제가 회사에서 더욱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Jenoptik의 고객별 프로젝트를 포함한 R + D 산출량은 2022년까지 매출의 약 10%까지 증가할 예정입니다 (2017년: 약 8.6%).

국제적인 다양성도 과거보다 Jenoptik을 더욱 뚜렷하게 차별화 할 것입니다. Stefan Traeger: “이는 국제적인 팀, 그리고 더 많은 결정이 현지에서 취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핵심 지역에는 생산 시설과 현지 R+D 팀들이 있을 것이며, 최소한 한 개의 부서가 2022년까지 독일의 외부에 기반하게 될 것입니다. “당사는 이전에 구축된 성과를 바탕으로 새롭게 가속화된 성장기에 접어 들고 있습니다. 전략적 재배치는 직원 및 주주들에게 막강한 회사에 대한 분명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라고 Stefan Traeger는 요약합니다.

Jenoptik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현재 이벤트/재무보고서" 갤러리에서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보도 자료에는 Jenoptik Group의 기업 경영진이 작성한 현재의 가정과 예측을 기반으로 미래에 대한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소의 다양성에 따라 회사의 실제 결과, 재무 상황, 개발 또는 성과가 여기 제공된 정보에서 현저한 벗어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와 같은 요인에는 환율 및 금리 변동, 경쟁 제품 도입 또는 사업 전략의 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장래의 발전에 비추어 그러한 미래 전망에 대한 내용을 갱신해야 할 어떤 의무도 없습니다.